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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의 혈관 데이터 통신

CAN(Controller Area Network)

1980년대 Robert Bosch GmbH가 개발한 2 와이어 직렬 통신 프로토콜입니다. 높은 데이터 전송 속도, 신뢰성 및 낮은 비용으로 인해 차량 및 산업 자동화 시스템에 사용되는 인기 있는 데이터 버스 시스템입니다. CAN 버스 시스템은 최대 1메가비트/초(Mbps)의 데이터를 전송할 수 있으며 단일 네트워크에서 여러 장치를 지원할 수 있습니다.

LIN(Local Interconnect Network)

2000년대 초 자동차 제조업체 컨소시엄이 개발한 단일 와이어 시리얼 통신 프로토콜입니다. 이것은 스위치, 센서 및 액추에이터와 같은 차량 내 장치 간의 간단하고 저속 데이터 통신을 위한 비용 효율적인 솔루션입니다. LIN 버스 시스템은 최대 20kbps(Kbps)의 데이터를 전송할 수 있으며 일반적으로 중요하지 않은 시스템에 사용됩니다.

 

MOST(Media Orientated Systems Transport)

자동차 산업에서 차량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에 사용되는 고속 멀티미디어 네트워킹 기술입니다. MOST Cooperation이 개발한 MOST는 높은 대역폭과 짧은 대기 시간을 제공하여 여러 장치와 고급 기능을 지원합니다. 그러나 광섬유 케이블과 특수 하드웨어를 사용하는 것은 비용이 많이 들고 기존 차량에서 개조하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FlexRay

2000년대 중반 자동차 제조업체 컨소시엄이 개발한 고속 내결함성 통신 프로토콜입니다. 스티어링 및 브레이크 시스템과 같이 높은 신뢰성과 실시간 통신이 필수적인 안전에 중요한 시스템에서 사용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FlexRay 버스 시스템은 최대 10메가비트/초(Mbps)의 데이터를 전송할 수 있습니다.

 

Optical Communication

 광통신은 데이터를 전송하기 위해 빛을 사용하는 통신 기술의 한 종류입니다. 자동차 산업에서 광 통신은 카메라, 센서 및 인포테인먼트 시스템과 같은 서로 다른 시스템과 구성 요소 간의 고속 데이터 전송에 종종 사용됩니다. 광 통신은 기존 유선 통신보다 높은 데이터 전송률, 높은 신뢰성 및 전자기 간섭 감소와 같은 몇 가지 이점을 제공합니다. 그러나 기존의 배선이나 무선 통신에 비해 구현 비용이 더 많이 들고 복잡할 수 있습니다.

Bluetooth: Bluetooth

장치가 짧은 거리에서 데이터를 연결하고 교환할 수 있도록 하는 무선 통신 기술입니다. 블루투스는 핸즈프리 전화 통화, 오디오 스트리밍 및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에 일반적으로 사용됩니다. Bluetooth는 기존 유선 통신보다 우수한 유연성과 사용 편의성과 같은 몇 가지 이점을 제공합니다. 그러나 Bluetooth는 범위와 대역폭에 의해 제한될 수 있으며 다른 무선 장치의 간섭에 취약할 수 있습니다.

Wi-Fi

Bluetooth보다 먼 거리에서 장치를 연결하고 데이터를 교환할 수 있는 무선 통신 기술입니다. Wi-Fi는 자동차 산업에서 원격 진단,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및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에 일반적으로 사용됩니다. Wi-Fi는 블루투스보다 더 높은 데이터 전송 속도와 더 긴 범위와 같은 몇 가지 이점을 제공합니다. 그러나 Wi-Fi는 Bluetooth에 비해 전력 소모가 심할 수 있으며 저전력 장치에는 적합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Near Field Communication(NFC)

근거리 무선 통신 기술은 장치를 서로 만지거나 가깝게 하여 서로 통신할 수 있도록 하는 근거리 무선 통신 기술입니다. 근거리 무선 통신은 자동차 산업에서 비접촉식 결제 시스템, 키리스 엔트리 및 휴대폰 통합에 일반적으로 사용됩니다. 근거리 무선 통신은 보안 및 편의성 향상과 같은 다른 무선 통신 기술에 비해 몇 가지 이점을 제공합니다. 그러나 근거리 무선 통신은 짧은 범위와 대역폭에 의해 제한됩니다.

 

Vehicle-to-Vehicle (V2V) 

차량이 속도, 위치, 방향 등의 정보를 서로 교환할 수 있는 무선 통신 기술입니다. V2V 통신은 주변 차량에 대한 실시간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안전성을 향상시킬 수 있으며, 고급 충돌 회피 시스템 및 교통 관리를 가능하게 합니다.

V2I(Vehicle-to-Infrastructure) 

차량이 신호등 및 도로 센서와 같은 도로변 인프라와 정보를 교환할 수 있는 무선 통신 기술입니다. V2I 통신은 교통 상황 및 도로 위험에 대한 실시간 정보를 제공하여 교통 흐름을 개선하고 혼잡을 줄일 수 있습니다.

C-V2X(Cellular Vehicle to Everything)

셀룰러 네트워크를 사용하여 차량, 인프라 및 기타 장치 간의 통신을 가능하게 하는 무선 통신 기술입니다. C-V2X 통신은 실시간 교통 정보, 응급 서비스 및 자동 운전과 같은 광범위한 서비스와 애플리케이션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Ethernet

컴퓨터 네트워크에서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유선 통신 기술이며, 현재 차량에 사용하기 위해 채택되고 있습니다. 이더넷은 고속 데이터 전송 속도를 제공하며 단일 네트워크에서 여러 장치를 지원할 수 있습니다. 이더넷은 자동차 산업에서 고급 운전자 보조 시스템(ADAS),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및 기타 고대역폭 애플리케이션에 사용되고 있습니다.

 

Li-Fi

광파를 사용하여 데이터를 전송하는 무선 통신 기술입니다. Li-Fi는 매우 높은 데이터 전송 속도를 제공할 수 있으며 다른 무선 통신 기술에 비해 더 안전합니다. Li-Fi는 차량 간 통신 및 차내 네트워킹과 같은 자동차 응용 분야에서 사용하기 위해 탐색되고 있습니다.

5G

최신 세대의 셀룰러 네트워크이며 전 세계적으로 출시되고 있습니다. 5G는 매우 높은 데이터 전송 속도, 짧은 대기 시간 및 단일 네트워크에서 많은 장치를 지원할 수 있는 능력을 약속합니다. 5G는 실시간 교통 정보, 원격 차량 진단, 자동차 응용 분야에 사용하기 위해 연구되고 있습니다, 그리고 무선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UWB(Ultra-Wideband)

무선 통신 기술로, 무선 통신을 통해 짧은 거리에서 데이터를 전송합니다. UWB는 매우 정확한 위치 및 추적 정보를 제공하므로 키리스 엔트리 및 도난 방지와 같은 자동차 애플리케이션에 적합합니다.

Edge Computing

데이터가 생성되는 곳에 더 가까운 네트워크의 "엣지"에서 데이터를 처리하는 컴퓨팅 아키텍처입니다. 에지 컴퓨팅은 응답 시간을 단축하고 네트워크를 통해 전송해야 하는 데이터 양을 줄일 수 있습니다. 에지 컴퓨팅은 실시간 운전자 지원 및 차량 대 차량 통신과 같은 자동차 응용 분야에서 사용하기 위해 탐구되고 있습니다.

이러한 통신 기술은 자동차 산업의 변화하는 요구와 요구사항을 충족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진화하고 개선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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