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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동 수단과 탄소중립

 

지상 운송이 전기화로 빠르게 전환되고 있지만 항공 및 해양 산업은 고유한 운영 및 기술 요구 사항으로 인해 이와

관련하여 상당한 과제에 직면해 있습니다. 예를 들어, 비행기와 선박은 장거리 이동을 위해 많은 에너지를 운반해야 하며,

현재 배터리 기술은 액체 화석 연료와 같은 수준의 에너지 밀도를 제공할 만큼 충분히 발전되지 않았습니다.

이곳은 재생 가능한 에너지원에서 생산되는 전자 연료 또는 합성 연료가 항공 및 해상 운송의 탈탄소화에

역할을 할 수 있는 곳입니다. 엔진이나 인프라를 크게 변경하지 않고도 기존 항공기와 선박의

기존 화석 연료를 대체할 수 있는 대체에너지의 연구가 필요합니다.

항공 및 해상 운송에 사용할 전자 연료의 생산을 개발하고 확대하기 위한 몇 가지 이니셔티브가 진행 중입니다. 예를 들어,

유럽 연합의 Horizon 2020 연구 및 혁신 프로그램은 항공 및 해운을 위한 E-fuel 생산 기술 개발을 목표로 하는 여러

프로젝트에 자금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게다가, 몇몇 항공사와 해운 회사들은 그들의 함대에서 사용할 E-fuel을

개발하고 테스트하기 위해 에너지 회사 및 연구 기관과 협력하고 있습니다.

E-fuel는 여전히 비교적 새로운 기술이며 다른 탈탄소 옵션에 비해 비용과 효율성이 여전히 평가되고 있다는 점에

주목할 필요가 있습니다. 하지만, E-fuel는 사람들과 상품을 장거리로 운송하는 능력을 유지하면서

항공 및 해양 산업을 탈탄소화하기 위한 유망한 해결책이 될 수 있는 잠재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 외 대체가능한 에너지, 각 국가의 방향을 알아볼께요.

 

일반적으로 탄소를 많이 배출하는 10가지 유형의 운송 수단입니다

1.자동차 및 기타 승용차

특히 교통 체증이 심한 도시 지역에서 탄소 배출의 주요 원인이에요

국제 에너지 기구(IEA)에 따르면, 승용차와 경차가 전 세계 CO2 배출량의 약 12%를 차지한다고 합니다.

2.트럭

특히 장거리 운송에서 탄소 배출의 중요한 원천이기도 합니다.

IEA에 따르면, 대형 트럭은 전 세계 CO2 배출량의 약 7%를 차지합니다.

3.비행기

항공 여행은 특히 장거리 비행의 경우 탄소 배출의 주요 원인입니다. 항공 운송 행동 그룹에 따르면

항공 산업은 전 세계 CO2 배출량의 약 2%를 차지합니다.

4.선박

해운 산업은 탄소 배출의 주요 공급원이며, 특히 장거리에서 화물을 운송하는 화물선의 경우 그렇습니다.

국제해사기구에 따르면 해운업은 전 세계 이산화탄소 배출량의 약 2.2%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5.기차

일반적으로 자동차나 트럭보다 더 효율적이지만, 특히 디젤 기관차의 경우 여전히 탄소 배출량을 배출합니다.

IEA에 따르면, 철도는 전 세계 CO2 배출량의 약 1%를 차지합니다.

6.오토바이

일반적으로 자동차나 트럭보다 연료 효율이 낮고 주행 마일당 더 많은 탄소를 배출합니다.

IEA에 따르면, 오토바이는 전 세계 CO2 배출량의 약 1.5%를 차지합니다.

7.버스

일반적으로 자동차보다 더 효율적이지만, 특히 디젤 버스의 경우 여전히 탄소 배출량을 배출합니다.

IEA에 따르면 버스는 전 세계 CO2 배출량의 약 0.5%를 차지합니다.

8.오프로드 차량

건설 장비, 농기계 및 광산 차량과 같은 오프로드 차량은 특히 디젤 차량의 경우

상당한 양의 탄소를 배출합니다. IEA에 따르면, 오프로드 차량은 전 세계 CO2 배출량의 약 1%를 차지합니다.

9.스쿠터 및 모페드

스쿠터와 모페드는 많은 나라에서 인기 있는 교통 수단이지만, 그들은 일반적으로 자동차나 트럭보다 마일당 더 많은 탄소를 배출합니다. IEA에 따르면 스쿠터와 오토바이는 전 세계 CO2 배출량의 약 0.6%를 차지합니다.

10.항공 및 해운 관련 지상교통

공항 셔틀버스, 화물자동차 등 항공 및 해운과 관련된 지상교통도 탄소배출권을 가진다. 정확한 배출량은 추정하기 어렵지만, 특히 주요 교통 허브의 경우 상당한 것으로 추정됩니다.

 

세계 각국은 항공 및 해상 운송을 포함한 운송의 탈탄소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다양한

접근법을 취하고 있습니다. 다음은 몇 가지 예입니다

유럽

유럽 연합은 운송을 포함한 온실 가스 배출을 줄이기 위한 야심찬 목표를 세웠습니다. EU의 지속 가능하고 스마트한

이동성 전략은 2050년까지 운송 관련 배출량을 1990년 수준에 비해 90% 줄이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이 전략의 일환으로 EU는 항공 및 운송을 위한 전자 연료 개발뿐만 아니라 수소 및 전기와 같은 다른 탈탄소 옵션에 투자하고 있습니다.

미국

바이든 행정부는 교통 부문을 포함하여 2050년까지 온실 가스 배출량을 순 제로로 달성한다는 목표를 세웠습니다. 행정부는 전자 연료와 수소와 같은 대체 연료의 연구 개발뿐만 아니라 전기 자동차 인프라에 대한 상당한 투자를 제안했습니다.

중국

세계에서 가장 큰 온실 가스 배출국이고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중국 정부는 2030년까지

이산화탄소 배출량을 2005년 대비 단위 GDP 대비 60~65% 줄이겠다는 목표를 세웠습니다. 이 나라는 수소와

전자 연료와 같은 대체 연료 개발뿐만 아니라 전기 자동차에 많은 투자를 하고 있습니다.

독일

운송 부문을 포함하여 2045년까지 온실 가스 순 제로를 달성한다는 목표를 세웠습니다. 그 나라는 수소와 전기와 같은

다른 탈탄소 옵션뿐만 아니라 전자 연료 개발에 투자하고 있습니다. 게다가, 독일은 개인용 자동차의

사용을 줄이기 위해 대중교통, 자전거 타기, 그리고 걷기의 사용을 장려하고 있습니다.

노르웨이

전기 자동차의 채택에 있어 세계의 선도적인 국가 중 하나이며, 전기 자동차가 국가 전체 신차 판매의 절반 이상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노르웨이 정부는 또한 항공과 해상 운송으로 인한 온실 가스 배출을 줄이기 위한 목표를 설정하고 이러한

부문을 위한 전자 연료 개발에 투자하고 있습니다.

이것들은 세계 각국이 교통수단의 탈탄소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하고 있는 몇 가지 예에 불과합니다. 많은 다른 국가들은

야심찬 목표를 설정했고 그것을 달성하기 위해 전자 연료를 포함한 다양한 탈탄소 옵션에 투자하고 있습니다.

 

많은 부분을 차지하는 승용차의 경우 다양한 연구와 발전을 이루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항공, 선박, 열차와 같은 장거리운송은 이동거리의 문제로 연료의 효율이 필요하고 있습니다. 이에 비행기, 배, 기차와 같은 장거리 운송을 위한 몇 가지 대체 연료가 개발되고 있습니다. 이러한 연료 중 일부는 다음과 같습니다

 

대체연료

E-fuel

E-fuel

풍력, 태양열 또는 수력과 같은 재생 가능한 에너지원을 사용하여 생산되는 연료의 유형을 설명하는 데 사용되는 용어입니다. 이러한 연료는 종종 "전기 연료" 또는 "합성 연료"라고 불리며 재생 가능한 전기를 사용하여 이산화탄소(CO2)를

액체 또는 기체 연료로 변환하여 생성됩니다. E-연료는 휘발유나 디젤과 같은 전통적인 화석 연료와 유사한 방식으로 사용될 수 있지만 재생 가능한 자원에서 생산된다는 추가적인 이점과 함께 사용될 수 있습니다. 이는 전통적인 화석 연료보다 탄소 발자국이 낮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전자 연료의 잠재적인 이점 중 일부는 운송으로 인한 온실 가스 배출을 줄이고 화석 연료에 대한 의존도를 줄이는 것을 포함합니다. 그러나 높은 에너지 요구 사항과 대규모 생산 시설의 필요성을 포함하여

전자 연료 생산과 관련된 몇 가지 과제가 있습니다. 또한 전기 자동차와 같은 다른 형태의 재생 에너지 및 운송 옵션과

비교하여 전자 연료의 효율성과 비용 효율성에 대한 우려가 있습니다

Sustainable Aviation Fuels

Sustainable Aviation Fuels (SAFs)

지속 가능한 항공 연료(SAF)는 폐유, 농업 잔류물 및 임업 폐기물을 포함하여 지속 가능한 다양한 출처에서 생산될 수 있는 저탄소 항공 연료입니다. SAF는 개조를 필요로 하지 않고 기존 항공기에서 사용할 수 있으며 기존 제트 연료에 비해 온실 가스 배출을 크게 줄일 수 있습니다.

Hydrogen


Hydrogen

수소 연료 전지 기술은 비행기, 기차, 그리고 선박을 포함한 다양한 운송 모드에 동력을 공급할 수 있는 잠재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수소연료전지는 수소와 산소를 결합해 전기를 생산하면서 부산물로 물만 배출합니다. 많은 기업과 국가들이 수소 연료 전지 기술과 인프라 개발에 투자하고 있습니다.

Biofuels

Biofuels

농작물, 폐기물 또는 조류와 같은 재생 가능한 자원으로 만들어진 바이오 연료는 비행기뿐만 아니라 배와 기차에서도 사용될 수 있습니다. 그것들은 전통적인 화석 연료에 비해 온실 가스 배출을 상당히 줄일 수 있습니다.


Ammonia

암모니아는 운송 및 기타 엄격한 용도의 잠재적 연료로 조사되고 있습니다. 그것은 풍력과 태양열 발전과 같은 재생 가능한 자원으로부터 생산될 수 있고 연소될 때 질소와 물만 배출합니다.

Electric power


Electric power

전철화는 특히 도시 지역에서 머리 위의 전선 또는 배터리로 작동하는 열차를 사용하는 잠재적인 대안으로 검토되고 있습니다. 게다가, 몇몇 회사들은 전기로 움직이는 배를 개발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LNG (liquified natural gas)


LNG (liquified natural gas)

액화천연가스(LNG)는 화석 연료이지만, 연소 시 기존 디젤 연료보다 훨씬 적은 탄소를 배출합니다. 특히 다른 대체 연료를 위한 인프라가 부족한 지역에서 일부 선박과 열차의 대체 연료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이것들은 장거리 운송을 위해 개발되고 있는 대체 연료의 몇 가지 예에 불과합니다. 대체 연료의 사용은 운송에서 나오는 온실 가스 배출을 줄이고 기후 변화를 해결하는 데 중요한 부분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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